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향발전 성원해준 해외호남향우들께 감사"
<2015년 신년사> 이낙연 전라남도 도지사, " 전남도 즐거운 변화 시작"
기사입력: 2014/12/24 [18:25]   honaminworld.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호남人월드
▲   이낙연 전남도지사   © 호남人월드



<2015년 신 년 사>
존경하는 호남향우회원 여러분! 희망찬 2015년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기를 기대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이국생활을 하시면서 서로 돕고, 고향 발전을 위해 성원을 보내주신 향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해에는 국내외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 향우 여러분은 호남인 특유의 단합된 힘으로 위기를 이겨내시고,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신 데 대해 경의와 찬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는 전라남도에 즐거운 변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민선 6기 전남 도정 과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첫해를 맞아 지역의 미래를 바꾸겠다는 우리 도민의 결의가 그 어느 때 보다도 강합니다. 무엇보다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손꼽을 만한 기업들이 전남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외의 관광객이 전남의 서남해안에 매료돼 매년 외국 관광객이 30%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는 대한민국에서 매출규모가 삼성 다음으로 큰 한전을 비롯한 공공기관과 연관기업이 속속 들어서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기회를 살려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을 건설해 내겠습니다. 향우 여러분께서 고향을 생각하실 때마다 긍지를 느끼실 수 있는 ‘생명의 땅 전남’을 건설하겠습니다.


전라남도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2천여 개의 섬, 지구의 반경보다 긴 6,475km의 해안선, 그리고 세계 5대 갯벌 등 하늘이 내려준 해양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우선 ‘가고 싶은 섬 가꾸기’와 ‘숲 속의 전남 만들기’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전남의 섬을 누구나 가고 싶은 아름다운 곳으로 가꾸고, 이곳저곳에 경관림이나 경제림을 조성해서 전남 전체를 거대한 숲으로 만드는 사업입니다.


좋은 일자리를 더욱 많이 만들겠습니다. 모든 시책의 초점을 일자리 창출에 맞추고 투자유치에 매진하려고 합니다. 또한, 친환경 농수축산업과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발전시키고, 석유화학, 철강, 조선과 같은 기존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겠습니다.


존경하는 호남향우 여러분, 전라남도는 그동안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국제농업박람회,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세계 속에 전남을 알렸습니다.


내년 10월에는 “대숲에서 찾은 녹색 미래”라는 주제로 ‘담양 세계대나무 박람회’와 “창조 농업과 힐링의 세계”라는 주제로 나주에서 ‘국제농업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이 양대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농업과 관광에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 향우 여러분께서도 관심을 가지고 고국에 오실 기회에 꼭 방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사랑하는 호남향우 여러분, 새해에도 굳건한 호남인의 정신으로 모든 난관을 이겨내시고 소망하시는 일 꼭 이루시기를 바라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4년 12월 12일
전라남도지사 이 낙 연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