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본국향우회소식
정동일 서울향우회장, 중앙회 회장 취임
사)국내외통합호남향우회 중앙회 14일 대의원 총회 5대회장에 선출
기사입력: 2013/11/14 [12:21]   honaminworld.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호남人월드
▲  사단법인 국내외통합호남향우회중앙회 5대회장으로 선출된 정동일 회장이 취임인사를 하고 있다.    ©호남人월드

사단법인 국내외통합 호남향우회 중앙회는 14일 오전 서울 도곡동 향우회 사무실에서 임시대의원 총회를 열고 임기가 끝난 정진호 회장의 뒤를 이어 5대 새 회장에 정동일 서울시 호남향우회총연합회장을 선출했다.

사단법인 국내외호남향우회중앙회는 2002년 미국 뉴욕, 일본 동경 등 해외호남향우회가 본국내 향우회와 적극적인 교류를 위해 창립한 단체로 초대 김종연회장, 2대 정균환회장, 3대 서효석회장, 4대 정진호 회장을 거쳐 5대 회장에 세계호남향우회 인터넷신문인 '호남인월드' 발행인이자 서울시호남향우회총연합회 정동일 회장이 5대 회장에 취임했다.
 
정동일 신임회장은 취임인사에서 고향을 사랑하는 애향심이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심의 발로라면서 호남향우회가 향우간의 단결과 화합 뿐 만 아니라 좋은 사회 좋은 나라 만들기에 적극 참여하는 향우회로 발전시ㅏ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정동일 회장은 과거 우리나라가 어려운 환경에 처할때마다 호남인들이 발벗고 나서는 역사가 있었다면서 임진왜란 당시 의병활동에서 부터 7-80년대 민주화운동에 이르기까지 호남인들이 역사의 주인으로 역할을 다 했다고 강조했다.
 
정 신임회장은 사단법인 국내외통합호남향우회가 국내향우단체 간의 단결과 화합에도 노력하면서 특히 해외호남향우회 간 교류협력 방안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대의원 총회에는 50여명이 참석했다. 
 
▲  대의원 총회를 마치고   © 호남人월드
▲   대의원 총회  © 호남人월드
  • 도배방지 이미지